앵겨의 WEB2008. 12. 5. 13:52

포스트 내용중에 다른 페이지로의 링크가 걸린 부분은 전부 현재페이지에서 이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창을 유지한채 새창(또는 새탭)으로 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zdnet.co.kr에 의하면 웹브라우저 오페라10 테스트버전 Acid3에서 100점 만점!!!을
먹었다고 합니다...하핫~~이거 기뻐해야할지 아니면 울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기쁘기도 하지만 왠지모를 뒤숭숭함이 느껴지는....)

거기에 속도까지 업그레이드 됐다니....완전히 대박이네요!!!
이제 오페라의 점유율이 더 올라갈듯 하네요...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는건 분명히 나와 같은 직군에 있는 사람들은 분명히 좋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분명히 오페라만 그러면 뭐해~~다른 브라우저가 따라오지를 못하는데...라고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분명 100점이라는 점수는 대단합니다!!!오르지 못할 산을 올랐다고 할까요....
구글의 크롬이 79점대를 왔다갔다 하고 파이어 폭스3도 거의 비슷한 수준이고...사파리는 뭐
비록 점유율은 낮지만...엔진자체(사파리와 구글의 크롬이 같은 엔진입니다. youngjr님의 정보 감사합니다.)가 좋으므로 거의 할말이 없네요...

점점 IE만 도태되어 간다는 느낌이 드네요...IE7의 경우 겨우 10점대라는걸 감안하면 범국민적인
브라우저인 IE6은 굳이 점수를 안매겨봐도 답이 나오는....

이제 곧(?) 출시될 IE8의 행보가 궁금해지는데요...기타 브라우저들은 최고의 속도와 최고(?)의
웹표준 준수라는 타일틀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IE는 단순히 점유율만 최고일뿐이죠...
뭐 물론 MS에서는 IE8을 표준스펙에 따르게끔 하겠다고는 했으나...뭐 사실 IE8이 그렇게 나오면
뭐합니까...세계적으로는 둘째요...적어도 국내에서는 IE6이 없으면 대란이 일어날 정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

제발 MS가 MS에서 나온 OS가 불법이든 아니든 IE를 강제로 7로 업데이트 하게 했으면 좋겠군요~!!!솔직히 IE7도 믿을건 못되지만 그래도 IE6보다는....

결론은 뭐죠??오페라가 100점 먹었다!!!

엄마!!!!!나 100점 먹었어!!!!!!!



youngjr님의 정말 좋은 지적으로 본문 수정합니다. 기존 사파리와 오페라가 같은 엔진이라는 점을 수정합니다. 사파리와 오페라는 youngjr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분명 다른 엔진입니다. 너무(??) 기쁜 소식에 별 생각없이 적은 글이기에 더욱더 부끄럽습니다...하핫~~
Posted by 앵겨